로그인

리뷰

마술은 메소드뿐만 아니라 연출또한 진화한다는 것을 보여준 렉쳐

9911
작성자
 혼모노
작성일
2022-09-23 03:59
조회
851
마술은 메소드뿐만 아니라 연출또한 진화한다는 것을 보여준 렉쳐

Ian's Collection에는 5개의 렉쳐가 있기에 하나하나에 별점을 주며 리뷰하겠습니다.

Bold Cull - 4.5/5
이 렉쳐에서 5개의 연출들을 모두 일반 관객들에게 보여준 후 "뭐가 가장 마술같았어?" 라고 묻는다면 아마 이 연출을 뽑을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이 연출은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고 고칠 것이 없는 완성품 그 자체입니다. 아쉬운 점은 이 마술 자체에서 엄준혁 마술사는 메소드에만 관여를 하신 느낌이라 '엄준혁 마술사'라고 들으면 생각나는 엄준혁 마술사만의 신박한 연출이 안묻어있는 느낌이 들어 아쉬웠습니다.


Level 1, 2, 3 - 4.5/5
관객이 카드를 고르고 그 카드를 관객이 고르는 것이 아니라, 마술사가 카드를 고르고 그 카드를 관객이 맞춘다는 조금은 생소한 연출입니다. 이 프로세스만으로 다른 카드를 고르고 맞추는 마술과 사뭇 다른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메소드적인 부분에서 연출영상으로 유추했던 메소드가 아닌 다른 메소드가 나와 뒷통수를 한대 맞은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는 타짜라는 워낙 유명한 영화가 있어서 카드를 딜할때 절대 카드에서 눈을 떼지 않는 민족입니다. 하지만 이 메소드에서는 세컨딜이라는 가장 간단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기술을 해야되는, 심지어 모두가 집중하고 있는 상태에서 해야한다는 무서운점이 있습니다. 또 한가지 제 사견으로는 세컨딜을 함으로써 첫번째, 두번째 카드를 고르고, 내리는 속도와 세번째 카드의 속도는 현저하게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 이 점에서 살짝 연출상의 어색함을 느껴서 세컨딜이 아닌 다른 방법을 추구하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an’s Fabulous Aces - 4.5/5
Fabulous Aces라는 모두가 한번쯤 해보고 연습해봤을 연출을 엄준혁 마술사답게 연출을 세련되고 굉장히 디테일하게 설계했습니다. 카드를 나누고 그 카드를 섞는 프로세스에서의 Subtlety를 보고 이건 나중에 다른 마술에도 충분히 넣어 활용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Fabulous Aces라는 마술은 원래부터 '에이스를 찾아보겠습니다.'라는 말을 기저에 깔고 마술해야하기 때문에 마술의 템포를 길게 가져가면 관객이 조금이라도 지루해 할 수 있는 마술입니다. 그래서 카드를 찾는 과정에서 관객이 직접 카드를 섞고 합칠 수도 있다는 프로세스는 관객으로 하여금 지루할 타이밍을 없애는 좋은 프로세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차피 찾는 것이 끝이고 짧고 강하게 가야하기 때문에 첫번째와 네번째 에이스를 찾는 과정을 제외한 두번째와 세번째 에이스를 찾는 과정을 보면 디테일하게 설계하지 못한 부분이 아쉽습니다. 또한 세컨딜을 할때 마술사가 느리게하면 마술이 늘어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큰 수를 말했을 경우 빠르게 세컨딜 해야하는데 이 부분에서 마술사의 행동이 빨라지는 것 자체가 이 연출에 불리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Anti-Shuffle - 5++/5
개인적으로는 만점 이상입니다. 이런 연출을 제가 많이 보지 못한 영향도 있겠지만 엄준혁 마술사는 말하지 않는 것에 대한 연출을 정말 잘쓴다고 생각합니다. 이 마술에서 마술사는 많은 말을 하지 않는데 관객이 마술사의 행동을 집중하게 만들고 마술사가 무엇을 하는지 깨닫는 과정이 정말 재밌습니다. 또한 어려운 기술이 없고 연출을 하는 과정에서 엄준혁 마술사가 알려주는 디테일과 Subtlety가 좋습니다. 만약 5개중 하나를 사야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이 연출을 강력추천드립니다.

Upham Reverse - 4.5/5
클래식포스를 제외한 메소드와 연출이 굉장히 간단합니다. 초심자분들이 하시기에 가장 좋습니다. 연출에 어려움이 없고 포스를 제외하고 그냥 아무말도 없이 카드를 뒤집고 연출을 할지라도 파괴력이 있는 연출입니다. 다른 마술들은 메소드와 연출의 비중이 5:5에서 6:4정도 한다면 이 마술은 현상이 간단하고 짧기때문에 메소드와 연출의 비율이 2:8까지 갈 수 있을 정도로 연출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무 곳에 가서 남들의 카드를 빌려서 할 수 있는 마술 중에 하나로 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Ian’s Collection – 엄준혁 로 이동

마술잡지 아르카나

사업자 번호 : 138-91-51423

대표자 : 박중수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9다길2 지층

이메일 : arcana_mgz@naver.com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운영시간

월 – 금 : 11am ~ 7pm

주말 및 공휴일 : 휴무

문의처 : 0507-1408-0408 / 아르카나 카카오톡

Bank Info

신한은행 : 110-432-608498

농협 : 563-02-109985

예금주 박중수

통신판매번호 2016-경기의왕-0173

top
copyright ⓒ 2022

Setup Menus in Admin Panel